브랜드의 정체성을 계속 지키는 방법 중 하나가 그간의 행보를 정리하는 것이다. 이 기록을 위한 방법으로 잡지를 발간하거나 책을 정기적으로 낸다. 바쉐론 콘스탄틴도 꾸준히 이 활동을 펼쳐 왔는데 가장 최근 발간한 책이 바로 <시간의 예술가 Artists of Time>이다. 저자는 이탈리아 태생으로 역사학자이자 제네바 고급 시계 협회 대표, 밀라노에 자리한 콜로니 메티에 다르 재단 설립자인 프랑코 콜로니Franco Cologni다. 그는 이미 11년 전 바쉐론 콘스탄틴이 250주년을 기념하며 발간한 책, <The Secrets of Vacheron Constantin : 250 Years of History>의 저자이기도 하고 <The Mastery of Time : A History of Timekeeping, from the Sundial to the Wristwatch : Discoveries, Inventions, and Advances in Master Watchmaking> 등 시계업계에 중요한 자료가 될 책들을 저술한 바 있다.
이 책은 전작에 이어 작년 260주년을 맞이한 바쉐론 콘스탄틴이 다시 그간의 역사를 새롭게 더한 개정증보판으로 볼 수도 있겠다. 총 총 356페이지에 달하는 책에는 헤리티지 컬렉션, 프라이빗 컬렉션, 여러 아카이브 서류와 최신작까지 그간 볼 수 없었던 제품들을 포함해 사진가 브루노 에르스가 촬영한 아름다운 사진으로 채워져 있다. 책은 11개 언어로 번역 출간했고 그 중 한국어로도 번역됐다. 그러나 현재 국내 서적으로는 구입 불가이며 아마존이나 국내 서점의 해외 서적으로 조만간 구입 가능할듯하다.
출판사 플라마리온 에디션, 판형 247 x 285 mm, 11개 언어 번역, 아마존 미국 사이트 책 코너의 정가는 125달러다.
Photos © Vacheron Constantin